Life/실시간 댓글

남자들이 결혼한 후에 흔히 하는 착각 5가지

하늘아래뫼 2010. 7. 18. 13:58

 

 

 남자들이 결혼한 후에 흔히 하는 착각 5가지

 

 

남자는 여자가 시집오면 헌신적으로 남편 뒷바라지하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머니의 헌신을 당연하게 생각하는 아들이 많은 것과 일맥상통하는 면이 있지요.
 사실 예전에는 여자가 결혼하면, 헌신적으로 남편의 뒷바라지를 하는 것이 당연하게 여겨졌지만, 이제는 일방적인 헌신보다는 서로가 헌신하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남자가 아내의 헌신을 당연하게 생각하여 헌신하기만 바란다면, 혼자만의 착각일 것입니다.
 남자들이 결혼한 후에 흔히 하는 착각 5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남자들이 결혼한 후에 흔히 하는 착각 5가지

1. 아내가 헌신하면 자기처럼 잘난 남자와 결혼해서 그런 것이라고 착각한다.

 

착각 : 아내는 나처럼 매럭적인 남자와 결혼했으니 헌신하는 것이 당연하다.
사실 : 여자가 남편에게 헌신하는 것은 모성애 때문이거나 사랑받는 아내가 되기 위해서인 경우가 많다.


 해설 : 남편에 대한 아내의 헌신은 모성애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는 남편에게 헌신하는 이유는 남편에게 모성애를 느꼈을 뿐만 아니라 남편에게 사랑받는 아내가 되고 싶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남편이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아껴주지 않으면 서운한 감정이 생겨 사랑이 식게 되지요.


 2. 아내보다 예쁜 여자와 결혼할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들어 결혼한 것을 후회한다.

 

착각 : 아내의 헌신적인 모습을 보면 자기처럼 매력적인 남자가 결혼을 너무 서둘러 평범한 여자와 결혼하게 되었다고 착각한다.
사실 : 그때 결혼을 안했다고 해도 아내보다 더 좋은 여자를 만나기는 힘들다.

 

 해설 : 아내가 청혼을 받아주지 않았다면 별로 마음에 들지도 않는 여자와 결혼했거나 아직도 혼자일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것이지요.
 아내가 자신에게 정이 들어 진심으로 사랑하게 되면 자신이 잘났기 때문이라고 착각하여 결혼한 것을 후회하게 될 때가 많지만, 남자는 처음부터 마음에 드는 여자에게 공들여 청혼하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생각할 때 아내보다 더 좋은 여자를 만나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3. 다른 여자에게 한눈 팔아 아내에게 상처주거나 잘못한 것이 있어도 사과하면 된다.

 

 착각 : 남자는 다른 여자에게 한눈 팔 수도 있다.

 사실 : 남자가 한눈팔면, 여자도 한눈 팔 수도 있고, 이혼당할 수도 있다.


 해설 : 여자는 남편이 다른 여자에게 한눈 팔면 이혼을 생각하지만 자식들 때문에 참고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가 몰래 바람피우다가 걸리면 여자는 평생 상처가 되고 자식 때문에 이혼은 안해도 시간이 지나도 용서하지 못할 때가 많지요.



 4. 자신이 바람핀 적이 없는 것을 대단한 희생으로 착각한다.

 
 
착각 : 결혼한 이후로 한번도 바람피운 적이 없는 나는 정말 모범적인 남편이다.

 사실 : 바람피우지 않았다고 모범적인 남편은 아니다.
 

 해설 : 남자가 바람피우지 않는 것은 바람직한 일이지만, 바람피우지 않는 것은 당연한 일이기 때문에 바람피우지 않았다고 모범적인 남편이라고 말할 수는 없겠지요.
 남자가 결혼한 후에 아내를 진심으로 사랑하여 행복하게 해주려고 노력해야 모범적인 남편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5. 자기처럼 멋진 남자와 결혼한 아내는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착각 : 나처럼 매력적인 남자와 결혼한 아내는 복이 터진 것이다. 
 사실 : 남편이 아내에게 잘해주지 않으면, 여자는 행복하기 어렵다.


 남편이 잘해주지 않으면, 아내는 결혼한 것을 후회하고 있을 것입니다.
 여자가 남자와 결혼할 때는 자신이 잘해주면 남편도 잘해줄 것이라고 생각하고 결혼하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아내가 자신에게 잘해주면 자신이 잘났기 때문에 아내가 잘해주는 것이라고 착각하고 아내에게 소흘한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가 결혼생활에서 남편에게 상처를 많이 받으면 마음이 돌아서 나중에 잘해주어도 소용없을 때가 많지만, 남자는 이러한 여자의 마음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지요.

 

 

 

 

 

 

'Life > 실시간 댓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 . .   (0) 2010.10.23
e - 왕과의 인터뷰  (0) 2010.10.07
긁적거림 11  (0) 2010.06.30
긁적거림 10  (0) 2010.06.26
긁적거림 9  (0) 2010.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