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이런일저런일2

미국 경제 격주간지 포브스가 선정한 10가지 직장내 왕따 판별법

하늘아래뫼 2008. 8. 25. 20:07

미국 경제 격주간지 포브스가 선정한 10가지 직장내 왕따 판별법

 

1. 직장일이 고통스러운가

만약 때때로 한주가 시작되기 전날 밤 토하고 싶거나 불안을 느낀다면 당신은 직장내에서 왕따를 당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월요일을 고대하는 사람은 별로 없지만 월요일이 온다고 해서 육체적으로 아픔을 느끼는 사람은 더더욱 드물기 때문이다.

2. 끊임없이 비난 받는가

당신이 객관적으로 훌륭한 경력을 가졌고 더 나아가 남보다 뛰어남에도 불구하고 상관이나 동료들로부터 끊임없이 비난받는다면 이 또한 왕따의 가능성이 높다. 직장내에서 왕따의 기준은 일과는 상관없이 다른 형태를 보일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3. 남들 앞에서 창피를 당하는가

남들 앞에서 자주 호통을 듣거나 창피를 당한다면 이것은 명백한 직장내 왕따 행위이다.

4. 당신의 실수를 잊지 않는가

상관이나 동료가 당신의 실수를 간직하고 끊임없이 되새김질 한다면 당신은 왕따 당하고 있는 것이다. 실수에 대한 비난은 왕따시키는 흔한 전략중 하나이다.

5. 안좋은 소문이나 거짓말이 만연한가

은밀한 왕따 방법중 하나는 안좋은 소문이나 거짓말을 퍼뜨리는 것이다. 이는 면전에서 창피를 주는 것보다 더 큰 해를 끼칠 수 있다.

6. 점심식사나 회의에 동석하지 못하는가 

점심시간에 혼자 밥을 먹는 등 고립감을 느끼고 있다면 왕따 가능성이 높다. 심해지면 회의에 초대받지 못할 뿐 아니라 심지어 책상조차 옮겨지게 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7. 항상 마음의 평화를 필요로 하는가

항상 끔찍한 사무실에서 벗어나 정신적 휴식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갈구하는 것도 왕따 증상의 하나이다. 직장에 대해 끊임없이 괴로워하는 당신에 대한 가족의 걱정 또한 여기에 포함된다.

8. 고의로 방해하는가 

당신 몰래 갑자기 일에 대한 규칙을 바꾸거나 서명이나 전화 요청 등 업무 완성에 필요한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하지 않는다면 당신을 좌절케 하기 위해 일부러 방해하는 것이 확실하다.

9. 불가능한 일정을 강요하는가

직장내 왕따 행위는 당신의 삶을 더 힘겹게 만드는 일정 변경을 서슴치 않는다. 당신이 저녁 수업이 있거나 애를 데리러 가야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일정 변경이 있다면 왕따를 당하고 있는 것이다.

10. 성과를 가로채기 당했는가 

몇날 며칠을 매달려 끝낸 업무 성과가 상사나 동료에게 가로채기를 당하고 이것이 습관적이라면 당신은 왕따당하고 있음이 분명하다.

 

작성자 "http://blog.naver.com/goldenwook" 연산홍 

 

 

 

 

어떤 이유가 있어서 저러는거면 모르겠는데 혹시나 자기자리가 위태로울까봐서 여러사람 쳐내는 사람이라면

그런사람이 그 직장에서 독버섯같은 존재는 아닐런지

자기자신이 존재가치가 없기때문에 남을 유언비어나 저런 방법으로 여러사람에게 피해주는건 아닌지 잘 파악해야한다.
직장이라면 일로 경쟁을 해야하고 그런 경쟁은 직장에 득이되지만 위의 내용으로 갈등만 만드는사람이라면

그런사람을 잘라내야하는건 아닌가싶다.  

 
상대방이 잘못된 정보를주기만 하는사람이라면  정작 해야할 자신의 역할을 못한다면 그럴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어딜가나 있는 부류는 . . . 자기가 득이되지는 않지만 해는 줄수있다고 뭔가를 요구하고 협박하는사람들 . . .
그런사람들을 현명하게 잘 헤쳐나가는것도 숙제인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