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ureknightmare
완전 웃겼다. 올려줘서 고마워.
professordickweed
한국인들은 뇌 하나로 공유해 쓰냐?
canada432
한국인들은 생각이 비슷한 것뿐만 아니라, 한국인인지 아닌지 알아보기도 쉽다. 옷도 똑같은 걸 사입고, 말도 똑같이 하고(영어할 때), 전부 클론으로 보인다.(한국에서 살았고, 여자도 많이 사귀었다.)
its_pat
이건 한국인의 겸손 문화가 반영된 결과이다. 저 여자애들끼리만 대화하는 상황에서는 그러지 않았을 것이다. 반응 없이 가만히 낯선 이에게 대하는 것보다는 뭔가 '아~~~' 하고 소리내는것이 한국의 방식이다. 또한, 저들은 코난의 말을 이해는 했겠지만, 한국의 교과서 위주의 교육 방식 탓에 말을 듣고 나의 생각을 말하는 능력이 없다.
mokuba
코난오브라이언은 충분히 외국인들임을 감안해서 천천히 또박또박 말했지만, 외국인에게 듣는 능력과 생각을 이야기하는 능력은 별개이며, 생각을 이야기하는것에는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반응이 '아~~' 정도인 것이다.)
agentm83
아시아인들은 대체로 부끄러움을 많이 탄다. 그러다보니 한명의 반응에 여러명이 그냥 따라가는 거야.
Nothernetwuwu
아시아인들이 부끄러움을 많이 탄다고? 내가 아시아에 있었던게 아니었나보다....
dyzzy7
저 학생들이 코난 오브라이언을 못 알아본 이유는 스타크래프트에 코난오브라이언이 안나오기 때문이야
peaceshot
저들이 아무말도 못하는 이유를 이해해. 나도 일본어 많이 배워 아는데 막상 써야 할 순간에는 '다시 말해주시겠어요?' 라는 말만 나온다.
agent83
한국인들은 기본적으로 공동체의식이 강하고, 극동아시아 지역 사람들이 대체로 공자 사상에 영향을 많이 받았다. 호합을 중요시하고 상대의 이야기에 대꾸하거나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